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당/* 로마서 *

▼ 로마서 8:12-17 거룩한 살육과 거룩한 고난

by 朴 海 東 2016. 2. 5.

거룩한 살육과 거룩한 고난

로마서 8:12-17

묵상내용

오늘의 말씀은 내가 성령으로 인도함을 받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내가 매일, 때 마다, 시 마다 죽이며 살아야할 것이 있다고 하신다.

...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8:13]

주님이 십자에서 죽으심으로 내게 주신 새 생명으로 살기 위해서
내가 표적 목표로 삼고 죽여야하는 것은 육신 곧 나의 엣사람 이다.

그동안 내 몸뚱아리가 우상이 되고 죄를 생산해내는 공장이 되어
얼마나 내 영혼을 숨막히게 하고 질식시켜 죽이려 하였던가
이제는 내가 내 영혼을 거스려 싸우는 나의 엣사람, 육신을 기꺼이 죽임으로써
나의 영혼이 살고 주님이 내게 주신 새생명이 왕성한 생명력을 갖도록 해야한다

또한 내가 하나님의 상속자 곧 그리스도와 함께한 상속자가 됨으로
그와 함께 영광을 얻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한다고 하시는데 [ 8:17]

이 고난은 힘든 세상에서 돈을 벌기 위해 감내해야하는 고난이 아니며
나의 명예와 성공을 위해서 기꺼이 지불해야하는 고난도 아니다

이 고난은 거룩한 하나님의 상속자가 되기 위한 고난이며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에 참여하기 위해 기꺼이 함께 받아야 하는 고난인데
그것은 육을 따라 살지않고 성령을 따라 살아야 하는
거룩한 삶의 투쟁으로써 고난이며 죄와 더불어 싸워야하는 고난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이 고난을 위하여
기꺼이 나 자신을 헌신하기 원하며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상속자가 되기 위하여 어떤 댓가라도 지불하기 원한다

욕심으로 뭉쳐진 나의 육신을 죽이고
성령을 좇아 사는것이 힘들고 어려운 일이지만
이것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고난이 아닐 수 없다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8:17] -아멘-

----[ 오늘의 말씀에 응답하는 기도 ]----

나를 죄와 사망의 세력에서 해방시키신 성령님 !

이제 다시는 내가 속박된 생활에 빠지지 않으며
평안과 자유를 누리는 비결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것은 내 자신의 힘이 아닌 성령님의 힘을 의지하여
몸의 행실 곧 육에 속한 엣 사람을 죽이는
거룩한 살육 입니다 (8:13)

성령님은 인격적으로 나를 상대하시기에
내가 전적으로 성령님을 의지하지 않는한
나의 의지를 대행해 주시지 않으신다는 것을 압니다

만일 내가 나를 도와주시는 성령님을 의지하지 않고
내 맘대로 하면 성령님은 속수무책이 될 것을 뻔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내가 성령님을 무시하고 내 맘대로 살지 않게 하옵소서

성령님을 탄식 시키지 않으며 성령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1) 성령님 항상 내안에 함께 계심을 잊지 않겠습니다 [고전3:16]
2) 나를 종이 아닌 하나님의 자녀 되게하신 신분을 잊지 않겠습니다[8:16]

3) 자신의 약점을 틈타고 들어오는 유혹과 시험 앞에서
...거룩한 살육을 하도록 까지
...단호한 태도를 취하라는 성령님께 순종하겠습니다 [8:13]

4) 성령님이 나에게 소지하라고 하시는 날센 검
...곧 하나님 말씀으로 거룩한 살육에 사용되도록
...말씀을 마음에 담고 살겠습니다. [엡6:17]

하나님의 상속자로서 주님과 영욕을 함께하기 위해 [8:17]
죄와 더불어 싸우는 거룩한 삶의 투쟁을 멈추지 않게 하옵소서
내가 육신을 벗어 버리고 내 눈 주의 영광을 보게 되는 그날까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