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성서당/여호수아

▼ 여호수아 5:1-9 (한절 묵상 5:1) 두러움 극복하기

by 朴 海 東 2016. 8. 3.

(한절 묵상 5:1) 두러움 극복하기

여호수아 5:1-9

묵상내용

1 두려움 극복하기 (5:1)

이스라엘이 요단강물을 마른 땅같이 건넜을때
가나안 이족들의 간담이 녹고
정신을 잃을 정도가 되었다는 것은

두려움이란
하나님이 없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이지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에게
관계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우게 된다

내가 어떤 두려움에 빠지게될 때
이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며
도리어 두려워하고 있는
원수 마귀의 위장 전술에 속게되는 것을
꼭 알아야 되겠고 담대히 물리치며
살아계셔서 눈동자 같이 지켜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게해야겠다

어제 기도 여정의 마지막 코스로써
북한이 가장 잘 보이는
작은 구릉의 언덕으로 올라가게 되었는데
중국 군인 두 명이 총을 들고 서 있었다

나는 기도팀에게 안심을 주기 위해서
군인에게 다가가 허락을 받았는데
실은 나자신도 많이 떨리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동행한 팀을 위해서
나는 주님을 의지하며 군인에게 다가갔고
그는 나에게 허락해 주었는데
이 모든 과정들이 두려움을 극복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이스라엘이 요단강물을 마른 땅 같이 건넘으로
가나안 이족들의 간담이 녹고
정신을 잃을 정도가 되게 만드신 하나님은

오늘 나에게도 동일하신 하나님 이시며
내가 항상 의지하고
담대히 나아가게 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 되심을 고백 드린다

주님!
두려워 떠는 것은
내가 아니라
원수 마귀에 속한 자들인 것을
내가 잊지 않게 하소서

위기적 상횡에서
정신을 똑바로 차려서
크신 주님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게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