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당/* 히브리서 *

히브리서 12:1-8 내인생 신앙경주의 로드맵을 다시 점검하면서

by 朴 海 東 2016. 2. 1.

내인생 신앙경주의 로드맵을 다시 점검하면서

히브리서 12:1-8

묵상내용

오늘의 말씀을 잘 풀어놓은 본문해설에 나오는 신앙경주의 이야기가
내 인생의 신앙경주, 전체 로드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스도안에서 부름받은 우리 각자가 달려가야 할 신앙의 경주에서
중요한것은 중단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간 사람들이 모두 동일하게 메달(상)을
받는다는 것과 우리의 목표점은 앞서가신 예수님 이시고
또 이 신앙의 경주를 잘 달려가기 위해서는 무것운 것과 얽메이기 쉬운 죄를
벗어버리고 인내로서 완주하라는 것이다.

우리가 마땅히 달려가야 할 신앙경주에서 죄로 인해 발목이 잡혀서
중단하여 있을때는 하나님께서 징계를 통해서라도 우리의 신앙경주를
독려하신다는 오늘의 말씀은 내 인생의 신앙경주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하고
지금 내가 서있는 좌표(위치)를 확인하게 하며
지금 나는 어떤 상태에 있는지 점검하게 하는 말씀이 되었다

예수님이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살았을 때 보여주셨던
복음서에 나타난 그의 인격과 삶은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가장 훌륭한 교과서이자 Sample 이다

그분이 이 땅에 계셨을 때 품으셨던 생각, 인생관 그리고 삶의 방향과 목표점들은
오늘 나의 신앙여정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사역의 실무에서 벗어나 있는 지난 몇년 세월동안 나는 잠시 신앙의 경주에서
긴장을 풀어버리고 뒤쳐저 있었던 것 같다

오늘의 말씀에서 특별히 경주를 방해하는 무거운것과 얽메이기 쉬운 죄에 대해
묵상하면서 나로 하여금 하나님 중심으로 살지 못하게 하는 많은 죄적 요소들 가운데
****와 *** 두 가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세상에서 내 삶의 이익을 위해서 피터지게 싸울 줄 알면서
"죄와 싸우되 아직 피흘리기까지 대항하지 아니하고..." 라는 말씀은
정말 나를 부끄럽게 한다.

나의 신앙경주를 멈추게 하고 발목을 잡는 이런 죄적 요소들에 대해서
아직도 자유하지 못한 나는 많은 징계와 훈련이 필요한 발이 무거운 경주자다

요즘 내가 받는 징계는 무엇인가
요즘 영적긴장을 갖지 못하고 하나님께서 나를 내버려 두신듯
그냥 무익도식하듯 살아가는 그 자체로서 나는 그분의 징계안에 있는것을 느낀다

오늘 주신 말씀의 로드맵을 통하여
빨리 상황을 파악하고 잠시 머뭇거렸던 내 인생의 신앙경주를 힘차게 달려가야 되겠다

기도하기

주님 !
오늘 주신 말씀에 응답하는 자세로
내 발목을 잡아온 죄적 요소들에 대해 피흘리기까지 대항하는 자세를
견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님 보시기에 가벼운 모습으로 달려가는 신앙의 경주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신앙경주를 힘차게 달려 가는 것 뿐 아니라
함께 달려가는 다른 이들을 도울 수 있는 경주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