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당/* 로마서 *

▼ 로마서 8:31-39 하나님은 끝까지 나를 사랑해 주실까 ?

by 朴 海 東 2016. 2. 5.

하나님은 끝까지 나를 사랑해 주실까 ?

로마서 8:31-39

묵상내용

앞선 문맥 로마서 8:30절 까지 로마서에서 다루고 있는 이신칭의의 복음과
구원의 도리를 마감하면서
오늘의 말씀에서는 그 복음과 구원에 대한 감격을
여섯 가지 반어법적 질문과 다섯 가지 답변으로 표시하며
우리 구원을 흔들 수 있는 다섯 가지 가상의 적들에게 대해 승리를 선포하고 있다

[ 여섯 가지 질문과 다섯 가지 답변들 ]
[ --- 6 Questions & 5 Answers --- ]

1.(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회의가 밀려올 때 8:32 )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What then shall we say in response to this ?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
If God is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않겠느냐 ?
He that spared not his own Son, but delivered him up for us all,
how shall he not with him also freely give us all things?

2.(범죄로 인한 죄책감에 흔들릴 때 8:33)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 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Who shall lay any thing to the charge of God"s elect?
It is God that justifies. Who is he that condemneth?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It is Christ that died, yea rather, that is risen again,
who is even at the right hand of God,
who also maketh intercession for us

3.(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환난이 닥쳐올 때 8:35 )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Who shall separate us from the love of Christ?
shall tribulation, or distress, or persecution,
or famine, or nakedness, or peril, or sword?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당할 양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As it is written, For thy sake we are killed all the day long;
we are accounted as sheep for the slaughter.
Nay, in all these things we are more than conquerors through him that loved us.

-------[ 적 용 ]-------

나에게 주신 복음과 구원의 감격에 대하여 이 구원을 흔들 수 있는
여섯 가지 질문과 다섯 가지 가상의 적들에 대한 답변을 나의 것으로 적용한다

1)하나님 사랑에 대한 회의가 내 마음을 흔들 때
..하나님은 끝까지 나를 사랑해 주실까 ?

자기 아들까지 아끼지 아니하시고 나를 위해 내어 주신 사랑인데
나는 결코 의심하지 않으며
내가 감정으로 느끼지 못할 때 조차도 나는 역사적 사실로 믿고 의지한다 [8:32]

2) 범죄로 인한 죄책감과 가책과 두려움이 엄습할 때 (8:33)
...나의 구원은 취소 될 수 있는 것인가 ?

나의 범죄와 죄책에도 불구하고 구원에 대한 확신에서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때로 나의 약함과 죄성까지도 드러나게 하시는 아픔과 고통도 있지만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하사 나를 거룩케하시는 필요 악이 되게 하심을 나는 믿는다

자신을 바라보지 말고 예수님을 바라볼때
자신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다
나의 중보자 예수님이 심판자의 자리에 계신 이상 나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3) 생명을 위협하는 시험과 시련이 닥쳐올 때 (8:35-36)
..그 시험과 시련에서 나는 살아 남을 수 있을까 ...?

그 무엇으로도 이 사랑은 끊을 수 없다
내 힘으로가 아니라 환난중에서도 나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나는 그 사랑을 힘입어 넉넉히 이길 수 있다. [8:37]

----[ 나의 기도 ]-----

나의 구원을 흔들 수 있는 다섯 가지 가상의 적들에 대하여
담대한 선포의 말씀으로 승리의 확증을 갖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나의 변질에도 불구하고 변할 수 하나님의 사랑에 대하여,

나의 약함과 죄성으로 인한 죄책감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마귀가 정죄 송사 할 수없음에 대하여,

믿는 자에게 위협을 가해오는 세상의 환난과 시련에 대하여,

내가 혹시 흔들릴 수 있을찌 몰라도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하여 반드시 승리 할 수 있음을 내가 믿습니다.

...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롬 8:37]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