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당/* 디모데전서*

▼ 디모데전서 5:17-25 장성하는 기도

by 朴 海 東 2016. 2. 12.

장성하는 기도

디모데전서 5:17-25

묵상내용

서론 / 어늘 어버이 날 /
다른 모든 계명들은 회복의 기회가 있지만 이 계명은 기회를 놓치면 기회가 없다
그래서 어버이 날에 찬송 부르며 우는 사람들 많이 보았다
찬송: - 어머님의 크신 사랑 귀하고도 귀하다

나의 어머니날이 되면 생각나는 추억 / 중학교 시절 어머니의 꽃 장사
후회되는 것 - 친구가 놀러왔는데.... 부끄러워서 피했던 일
-------------------------------------------------------------------

마7:6-12

마7:6
좋은것을 좋은 것으로 알지 못해서 무시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것 주지마라

예수님의 예 / 눅23장 헤롯의 질문에 대해 무시
바울의 예 / 행13:46 -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행18:6 - 고린도에서 복음을 대적하며 비방하는 자들에게

마7:11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는 모든 것을 들어주시는 분은 아니지만
그러나 우리가 구하는 것들의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마7:7- 구하라/찾으라/두드리라 의 문맥적 이해는
[그러나 너희들은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 무엇이 좋은 것인줄을 알고 구하라
---강조용법 / 항상/ 끈질기게 지속성을 가지고

1)좋으신 아버지에 사랑과 신뢰를 가지며 그것이 이뤄지기까지 끈질기게 구할 수 있다
2)내가 구하는 것이 좋은 것인줄 알며 그것이 이뤄지기까지 끝까지 구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좋은 것들은 무엇인가 ...?

문맥적 이해 - 마7장은 산상수훈의 결론의 장
그리스도인의 최고 수준의 삶을 요구하는 산상수훈을 따르는 삶
곧 먼저 그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이 나의 삶에서 실현될 수 있기를 구하는 것

7:12- 산상수훈의 결론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고 선지자 니라

하나님께 대접 받고 싶은대로 내가 교회 안에 다른 약한 성도에게 할 수 있어야
그래서 기도할 때 먼저 기도가 나오지 않는 분들 위해서 기도한다
그리고 내 기도 이전에
먼저 아버지를 위한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이름/나라/ 뜻이 이뤄지기를
그리고 교회 목사님과 성도들 특히 어려운 가운데 있는 성도들 위해 기도하고
그리고 나의 기도를 드리면 정말 기도의 줄이 잡히고 기도가 잘 된다

오늘 말씀의 핵심 결론

기도에도 장성과 진보가 필요하다
땅에 것에만 집중했던 우리의 기도가 이제는 하늘과 아버지를 향할 수 있어야한다
그리고 나를 위한 기도에 있어서도
나의 세상적 야망을 이루기 위한 기도들 보다
내가 세상에서 산상수훈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은혜를 주시라고 기도해야한다

오늘의 말씀을 보충하는 말씀구절은- 눅 13: 13절이다
우리가 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 그것은 성령이다
어린아이아 어머니 품에 있으면 어머니의 모든 것이 어린아이의 것인 것처럼
성령 곧 아버지의 영 아버지를 내가 받으면
그리고 내가 온전히 아버지께 소유되어지면 모든 만사는 절로 풀어지는 것이다

마침 기도:
우리의 기도가 장성하게 하옵소서
구할 수 있는 것 가운데
정말 아버지께서 원하시는 좋은 것을 구하게 하소서

항상 성령충만을 사모하며
성령안에서 인생의 모든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소서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