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당/* 누가복음 *

누가복음 11:14-28 귀신 장난과 내 영혼의 빈 집 조심

by 朴 海 東 2015. 12. 5.

귀신 장난과 내 영혼의 빈 집 조심

누가복음 11:14-28

묵상내용

오늘 대한민국 축구가 귀신들이 활개치는 나라 일본을 무너뜨리고
승리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특별히 박주영 선수가 골을 넣고
기도하는 모습을 보게 해달라고 기도했는데
뒤에서 기도하는 성도들의 기도가 이루어지게 하심을 감사 합니다

오늘 일본에 이긴 한국 축구 선수단처럼
주님과 함께하는 더 강한 무장을 갖춘 자 되어
이 세상과 마귀와 귀신들을 능히 이길 수 있게 하옵소서 - 아멘 -


1.귀신 장난과 능력 추방 분별이 필요하다 [11:14-23]

예수님이 말 못하는 귀신을 쫒아 내시사 말 못하는 사람이 말을 할 수 있게 하시매
예수님을 시기 질투하는 사람들은 예수님이 예수님이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쫒아 내는 것이라하며 인정하지 않으려한다.

왜 이들은 이렇게 말 할 수 밖에 없는가.....?
이렇게 마귀에게 속하여 마귀의 영향을 받는 자들은
자신들이 아는 세계 밖에는 달리 더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고 거짓 능력을 과시하기 위하여
가끔 귀신들은 자기네 끼리 귀신 장난 노름을 하는 경우가 있다

어떤 서툰 축귀사가 귀신을 추방한다고 설레발 칠 때에
등급이 높은 귀신이 등급이 낮은 귀신을
잠시 떠나가게 하므로
마치 사로잡혔던 귀신이 나가게 된 것처럼 속임수를 쓰는 경우가 있다

지금 예수님의 능력 사역을 인정하지 않고 시기질투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알고 있는 귀신들의 장난 노름을 예수님에게 덮어 씌우고 있는데

이는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들을 쫒아내고 천국을 임하게하는
예수님의 능력 사역과 하나님 나라의 능력을 모르기 때문이다.

---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함이라 --- [요일3:8]

예수님은 이미 광야 40일 금식기도 후 마귀와의 한 판 승부에서 승리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은 주도권을 가지시게 되었고 [ 더 강한 자의 무장을 갖추시게 되었다 ]

예수님이 가는 곳마다 그리고 그의 명령이 떨어지는 곳마다 귀신들은 쫒겨가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역사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 적 용 ]-------

귀신 추방의 사역에서 귀신들의 장난 노름에 속는 일이 없도록
잘 분별할 수 있어야 되겠고
예수님의 이름을 힘입어 귀신들을 철저하게 쫒아낼 수 있어야 되겠다

2. 무주공산[주인 없는 빈 산] 같이 되지 않고
---빈 집같이 되지 않아야 한다 [11:24-27]

무주공산[주인 없는 빈산]에 아무나 들어와서 땅을 차지하는 것처럼
주인이 없고 빈 집에 불랑자들이 들어와 아지트를 삼는 것처럼
그리고 주인이 있으나 비어있고 불이 꺼져 있는 집에 도둑이 들어오는 것처럼

내가 내 마음과 삶 가운데 예수님을 나의 구주 나의 주인으로 모시지 않으면
아무리 깨끗이 소제 되었다 할찌라도 [ 도덕 윤리적으로 중심을 잡았더라도]
이는 마치 주인 없는 빈집 같은 것이어서 귀신들은 언제라도 들어올 수 있다

이미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성도라 할찌라도
육신의 정욕과 욕심에 사로잡혀 내가 주인이 되어 버릴 때는
호시 탐탐 노리는 마귀와 귀신들은 이 틈새를 노리고 들어와 공략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니 불신자들은 물론 이거니와
예수를 믿는 자라 할찌라도 더럽고 악한 영이 나의 정욕됨과 욕심을 틈타서
나의 영에 들어와 귀착하고 자신의 더러운 성격대로
나의 육체를 사용하게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한다

물론 이미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구원 받은 성도들의 경우
마귀와 귀신들은 한 순간 방심하는 사이에 틈을 헤집고 들어올 수 있으나
결코 그 성도의 몸을 집으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이 놈들의 성격은 구원 받은 성도라도 일시적이나마 넘어뜨림으로
쾌감을 가지며 성도의 영성을 무너뜨려 절름발이 신앙으로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에

성도는 우는 사자같이 삼킬 자를 두루 찾는
사단 마귀 귀신들의 실존을 인정하고 깨어 자신을 지키는 신앙과 삶이 되어야 한다.

예수님을 나의 구주, 나의 주인으로 모신 이 안전하고 행복한 신앙과 삶이
얼마나 귀한 축복인가를 잊지 말고
강한 무장으로 내 안에 주인 되시어 나를 지키시는 주님을 힘 입어
사단 마귀 귀신들을 제어하고 추방하며, 그들의 진을 두렵게 만들고
하나님의 나라를 가져오게 하는 천국사역에 쓰임 받는 천국일꾼이 되야겠다.

기도하기

말 못하게 하는 귀신, 더러운 귀신, 악한 귀신같은
귀신들의 정체와 속성을 알려 주신 말씀을 잘 이해하여

내가 귀신들이 좋아하는 물 없는 곳[광야 같은 외로운 곳] 에 머물지 말게 하시고
사람들과 항상 대화하는 자리로 밝은 자리로 나아가기를 힘쓰게 하시며

내가 귀신들이 좋아하는 더러운 곳에 나의 눈과 발이 닿지 않게 하시고
항상 깨긋하고 정결한 곳에 나의 눈과 발이 닿아지기를 힘쓰게 하시고

내가 귀신들이 좋아하는 사악한 자리에 참여하거나 가지 않음으로
항상 주님의 선하심과 아름다움으로 자신을 지켜 가는 자 되게 하소서

마귀와 귀신들로 조금이라도 틈을 보이는 자 되지 않도록
언제나 성령님과 동행하는 나의 일년 365일 하루 24시간이 되게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