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성서당/예레미야

예레미야 51:11-24 내 존재의 부가가치

by 朴 海 東 2016. 2. 1.

내 존재의 부가가치

예레미야 51:11-24

묵상내용

바벨론의 기대와 자랑과 분깃은 유프라데스 강으로 말미암은
풍부한 물산과 재물에 있었다 [51:13]

그 강은 적의 침입을 막아주는 천혜적인 국가 안전망이 되어주었고
그 강줄기와 지류들을 이용한 관계 수로는 풍부한 농산물을 제공했으며

그 강을 따라 운송되는 무수한 무역품들과, 정복국가 들로부터 걷어들이는
무수한 조공들은 바벨론을 부요하게 하였으며 자랑이 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의 자랑과 기대는 오직 여호와 하나님 한 분 뿐이시다

" 야곱의 분깃은 이같지 아니하시니 그는 만물의 조성자시요
이스라엘은 그 산업의 지파라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니라 " -51:19

야곱의 자손 이스라엘이 의지할 자산과 기업은 유일한 하나님 한 분 이시고
하나님의 유일한 기업은 자기백성 야곱의 자손이었다

하나님은 온 우주와 만유의 주인이시지만 그 모든 것들 속에서
이것은 나의 분깃이며 나의 기업이라고 할만한 것은 오직 자기백성
이스라엘 이었으며 이 기업은 오늘날 신약의 교회로 이어지게 하셨다[마16:18]

교회는 구약의 이스라엘을 대신하는 신약의 이스라엘이요 야곱의 후손들이다
왜냐하면 교회는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유일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행20:28)

"땅에 있는 성도는 존귀한 자니 나의 모든 즐거움이 저희에게 있도다" (시16:3)

[교훈과 적용]

내일의 나를 보장할 수 없는 이 불확실한 시대에
나를 당신의 몫으로 삼으신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걱정하지 말고 힘차게 살아가자

나를 자신의 몫으로 삼으신다는 놀라운 말씀은
지금의 내 처지와 무관하게 내 존재의 부가가치를 한 층 고양시켜 준다.

이 부가가치는
백화점에 진열된 어느 상품의 가격표시에도 비교 될 수 없고
감정평가사의 어떤 감정 평가에도 비교 될 수 없는 무한 가치이다.

기도하기

나를 당신의 기업으로 삼으심같이
나의 유일한 기업은 하나님 한 분 뿐이십니다

당신은 나의 자랑이요 기대이며 나의 몫이며 운명입니다

어린아이가 그 어미의 품에 있으므로
어미의 모든것이 어린아이의 것인것처럼

내가 주님품에 있으므로 주님의 모든것이 나의 것이며 나의 몫되는
이 든든한 말씀과 믿음위에 내 자신을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살아가는 것이 힘들어지고 내일의 보장이 불확실한 시대에
영원한 나의 기업이 되시는 주님을 의지하여 힘차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