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성서당/*신명기*

신명기 33:22-29 너는 행복자로다

by 朴 海 東 2016. 2. 3.

너는 행복자로다

신명기 33:22-29

묵상내용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12 지파를 축복하신다
각 각의 분량을 따라 전달되는 이 축복의 전언은
창세기 49장에 나타나는 야곱의 축복을 기본으로 하면서 더욱 좋은 방향으로
수정 보완하는 성격을 가진 축복들이다

그런데 12 지파가 각각 분량을 따라 받는 축복을 뛰어 넘어
12 지파에게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축복의 종결선언이
오늘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시는 축복의 말씀으로 닿아져 온다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신33:29 ]

-------[ 적용 ]-------

나는 왜 행복한 사람인가 ?

1. 내가 이미 받은 구원 때문에 그리고 여전히 구원받고 있는 현실 때문에

" 여호와의 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죄사함의 은총과 구원의 축복을 무엇과 비길 수 있으랴 ...

지금 내가 어떤 상황에 있는가에 관계 없이
나는 하나님께서 " 너는 행복자로다 "라고 선언 하시는 말씀을 그대로 받아 들인다

예 ! 주님 저는 행복한 사람 입니다 !

나의 어떠함 때문이 아니라
주님께서 나의 방패가 되어 주시고, 나의 돕는자가 되어 주시며
내 영광의 칼이 되어 주시기 때문 입니다.

2. 장차 더욱 구원 받을 것이기 때문에

이스라엘은 아직 요단강 건너 가나안 본토족들과 싸움도 하기 전에
미리 승리를 선언 받는다

"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밞으리로다 "

내가 가는 신앙의 여정에서 때로 넘어지고 실족하기도 하지만
나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주님의 싸움을 싸우는 것이며, 주님은 나의 싸움을 하시기 때문이다.

이 영광스런 聖戰(성전)에 나를 세워주신 주님께 감사 드리며
오늘 하루도 조금도 위축됨이 없이 힘차게 나아갈 것이다.

바산에서 뛰어 나오는 사자의 새끼처럼 ..... [신33:22]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I have given you authority to trample on snakes

and scorpions and to overcome all the power of the enemy;

nothing will harm you. [ 눅10:19 ]

기도하기

위축되어 있고 우울한 나에게 "너는 행복자"라고 말씀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예 ! 내 모습으로는 결코 행복할 수 없지만 주님 때문에 행복합니다

나의 방패, 나의 헬퍼, 내 영광의 칼이 되시는 주님을 힘입어 힘차게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