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성서당/시편

시편 115:9-18 큐티가 부담이 되었던 아침에 올리는 짧은 묵상 글

by 朴 海 東 2016. 2. 4.

큐티가 부담이 되었던 아침에 올리는 짧은 묵상 글

시편 115:9-18

묵상내용

시편기자의 찬양 고백적인 시를 통하여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며
또 우리에게 무엇을 바라시는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늘 먼데 계신 분이 아니라
오늘 지금 내 삶의 현장에서 나를 도와 주실 수 있는 분 이시며
내가 잘되기를 바라고 복 주시고 싶은 분이신것을 구구 절절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는 오늘 내가 믿고 의지하는 하나님에 대하여
어떤 선입견을 가지고 하루를 시작합니까

하나님께 대하여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만드는 내 마음의 모든 어둠을 몰아내고
기록된 말씀(성경)이 내게 가르쳐 주는 대로

그는 나보다 더 내가 잘 되기를 바라시고
내게 복주시기를 원하시는 사랑의 하나님 이심을 마음에 새기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지금 하나님께 향하여 내 마음을 닫게 만드는 부정적 요소들이 무엇이 있습니까...?
바로 그런 문제들까지 다 하나님은 나를 도우시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내가 할 일은 바로 이런 하나님은 신뢰(의지)하는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반복해서 세 번씩이나 이 하나님을 신뢰(의지)하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내가 할 일은 바로 이런 하나님은 신뢰(의지)하는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반복해서 세 번씩이나 이 하나님을 신뢰(의지)하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115:9,10,11]

" 여호와를 의지하라 그는 너의 도움이시요 너의 방패시로다 " - 아멘 -

나보다 더 나의 잘됨을 원하시고 내게 복 주기를 원하시며
내가 제발 좀 의지하고 살라고 시편 저자를 통하여 말씀해오신 하나님 !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찬양합니다 .

의지합니다 의지합니다 의지합니다



기도하기

아침에 장마비 내리는 하늘처럼 어두움으로 시작했으나
주의 말씀으로 내게 힘 주시고 주를 신뢰함으로 하루를 시작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왠종일 주님을 신뢰하는 마음으로,
주를 찬양하는 마음으로 내게 주신 이 하루를 보내게 하옵소서 - 아멘 -

묵상적용

[ X 3 번 의지하기(신뢰하기) ]

내 인생의 해답이 되시는 예수님과 갈보리 십자가
내 인생이 꼬이고 내 영혼이 짖눌려 있을 때 일수록
더욱 의지할 나의 도움과 의지가 되는 주님의 십자가를 의지합니다

하나님은 갈보리 십자가 아래 서있는 나에게
모든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해답을 주시며
오늘 이시간의 나의 문제도 다 해결해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 되심을 의지합니다

죄 가운데 곤고한 인생길을 살아가는 나를 위하여 예비하신
그 많은 은총들을 감사하며 찬양하며 의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