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당/* 에베소서 *

에베소서 5:15-21 악한세대에서 행복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by 朴 海 東 2016. 2. 1.

악한세대에서 행복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에베소서 5:15-21

묵상내용

오늘의 말씀 가운데 묵상의 꼬리를 물고 늘어지는 구절은
(세월을) 아끼라는 말씀과 (때가 ) 악하니라(The days are evil) 는 말씀이다

무슨 인격체도 아닌 "날"을 악하다고 하시는 것일까 ?
성경은 곳 곳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날들이 악한자에게
조정받는 악한 세대라고 말하며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고 한다 (롬12:1-2)

그리스도께서 이미 십자가와 부활로 승리하셨지만 아직 이 세상은 악한자에게
속하여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완전한 정복과 승리의 날을 남겨 놓고 있기 때문에
성도는 이미와 아직 사이에 갇혀있는 ( )안의 시대, 긴장의 시대를 살고 있다

악한자가 아직 마지막 발악을 하고 있는 만만치 않은 이세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사도는 두 가지 주의력을 일깨우고 있다

첫째는 지혜없는 자가 되지 말고 지혜로운 자처럼 되어 세월을 아끼라는 것이고
둘째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는 것이다

영어번역에서는
세월을 아끼라는 말씀을 " 모든 기회를 최선의 것으로 만들라"고 의역하고 있으며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는 말씀은 어떻게 살것인지 주의하라 로 의역하면서
이러한 삶의 비결로써 성령충만과 교회 공동체 중심의 삶을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 세대는 아직 악한자에게 속하여 너무나 악하여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어디에 마음을 붙이고 살 곳이 없다

하나님 없이 사는 사람들은 죄의낙을 구하며 성적방탕과 술취함으로 만족을 구하고
살지만 이 악한 세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어디서 위로와 만족을 구하며 살 수 있는가

그 해답은 오직 성령충만과 교회공동체 중심의 생활이다
성령충만함으로 교회공동체 삶을 통해 위로와 힘을 얻으며 살아가는 것 외에
달리 비결이 없는것 같다

그러므로 세월을 아끼라(모든 기회를 최선의 것으로 만들라 !)는 말씀과
어떻게 살 것인가를 깊이 주의하라는 말씀에 따라
성령충만 받는것과 교회공동체 삶을 잘 살아가는 것에 최선을 다하야한다. (5:18-21)

하나님께서는 내가 성령충만 받기를 소원하는 것 보다 더욱 나에게 성령으로 충만케
하기를 원하셔서 성령충만을 명령형으로 주셨으니, 기도하고 사모하는 영에게
언제라도 채워주심이 그의 기쁘신 뜻이다.

성령충만함으로 교회공동체 모임가운데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서로화답하며
주께 찬송하며 범사에 감사함을 넘치게 하고 서로 존중하는 것이야 말로
천국이 임한 모습이며 이 악한 세대를 살아가는 성도가 누릴 수 있는 행복이다.

[적용]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이 세대에 속한 사람들에게는 이 세상이 전부이며
세상에서 죄의 낙을 구하며 성적방탕과 술취함으로 육체의 만족을 구하고 살지만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가는 나는 어디에서 낙을 구하며 살아가는가 ...?

오늘의 말씀은 나에게 그 해답을 성령충만과 교회 공동체중심의 삶이라고 하신다
지속적인 성령충만한 삶을 통해
그리고 교회 공동체 예배와 교제와 찬양을 통해서라고 하신다

나는 교회에 나가 예배할 때 그 예배의 기회를 최선의것으로 만들고 있는가
나는 성도들과의 교제에서 그 교제가 최선의 것이 되게하고 있는가
나는 모든 범사에 예수님으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하는 최선의 삶을 살고 있는가
나는 한 교회에서 한 지체된 사람들에게 최선의 존중을 표하고 있는가

기도하기

힘든 세상 가운데 오직 주님 안에서 낙을 구하게 하소서
그러나 눈으로 볼 수없는 주님을 어디서 만날 수 있습니까

주의 이름으로 두세사람이 함께 모인 곳에 함께 있겠다고 하신
교회공동체를 통하여 나의 위로와 기쁨과 삶의 낙을 구하겠습니다

그곳에서 같은 동료 성도들을 향해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불러 화답하며
또 주께 향하여 노래하며 찬송하고,
나의 삶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인정하므로 범사에 감사를 넘치게하며
같은 동료 성도들을 사랑하고 존중히 여기는 교회공동체 삶을 통해
나의 삶을 행복하게 하고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이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성령충만함으로 나의 마음을 새롭게 해주시며
성령의 생기로 힘차고 행복하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 아멘 -